디지털세계를 배경삼아 살아있는 배우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 거대한 연극의 배경 공간은 3D 그래픽 기술로 이루어진 가상화면이다. 관객은 완전한 서라운드 컴퓨터그래픽과 서라운드 3D가상공간에 연기자의 연기가 결합된 생생한 연극을 볼 수 있다.
5. 홀로그래피를 이용한 연극 - 4D arts 오르페
절망이 꿈틀대는 공간이었다. 우리가 사진과 영화의 이미지를 “대도시의 미학”으로 부를 수 있는 이유는 이들 매체가 대도시의 인구집중과 익명성, 대도시 거리의 단편적이며 추상적인 공간체험, 거대서사적 전망을 상실한 우연적이며 매혹적인 인상의 연속을 가장 리얼하게 포착하였기 때문이다.
디지털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또한 매체와 전송 기술이 다채로워 지면서 문화산업의 경계는 허물어지고 있고 새로운 장르가 생겨나며 소비자들도 좀 더 새로운 경험을 원하게 되었다. 이러한 문화 트렌드 안에서 미술, 음악, 연극 등의 예술이 총 집합된 결정체로서의 뮤지
미학이나 영상기술 면에서 지금까지 보아온 주류영화들과는 다른 새로운 대안적 영화(alternative film)를 관객에게 소개하고, 디지털영화(digital film)를 상영하며 지원한다. 부산 국제 영화제와는 달리 부분경쟁을 도입하여 비경쟁영화제로 시작하였고, 자유, 독립, 소통이라는 슬로건을 달고 파격적이고 자
디지털기술의 진화와 함께, 기존의 문학 작품을 각색하여 소설과 만화를 영화로, 뮤지컬로, 그리고 애니메이션으로 변형하는 현상이 문화적으로 정착되고 있다. 또한 예술 장르 간의 경계를 허물어 이미 존재하는 것을 새로이 하는 시도가 각광받고 있으며, 장르 간의 넘나들기뿐만 아니라 다른 문화
기술적으로 다를 것이 하나도 없다. 하지만 뒤샹이 그 중 하나를 가져다 쓰는 순간 그 변기는 복제된 상품의 획일성을 깨고 자신만의 고유성을 갖는다.
우리는 시뮬라시옹의 세계 속에 살고 있다. 현대의 전쟁은 흔히 미디어 전쟁이라 일컬어진다. 사람들이 전쟁을 어떤 의미로든 마주할 때, 실제로 전
예술이 이전처럼 종교에 봉사하는 부속물이거나 공예품이기를 벗어나 독자의 아우라를 가지게 된 것이다.
그러나 이런 개념이 최근에 들어서 크게 위협받는다. 기술복제 시대에 예술의 일회성이 사라지므로 아우라가 상실된다는 발터 벤야민(Walter Benjamin)의 주장은 디지털 매체에는 의미가 없다. 모든
예술 내에서만 섞인다. 과학과 예술이 만나 콘텐츠를 만든 적도 없고 문화적ㆍ산업적 가치를 가진 것도 드물다. 이번 공연은 그런 가능성에 대한 시도다. 한국의 IT기술을 접목한 창작문화예술 공연으로 만들려 한다.
난타의 구성악기도 매우 다양하다. 한국 전통의 주방기구를 이용하여 한국적 정서를
Ⅰ. 서론
우리 사회가 지식기반사회로 이행하면서 지식 창조형 문화산업 분야가 핵심적 지식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문화예술이 창의성과 유연성의 원천으로 인정되면서 세계화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에 따라 세계 각국 및 문화권간의 문화예술 교류가 더욱 촉진되고 있다. 또한 디지털화 및